세계적 브랜드 조사 회사 ‘브랜드Z(BrandZ)’는 ‘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100개(Top 100 Most Valuable Global Brands 2019)’를 선정하여 매년 발표하고 있습니다.
브랜드Z에 따르면, 2019년에 럭셔리 산업은 브랜드가치가 전년 대비 29%, 13년 전 대비 182% 상승하여 1,713억 달러(199조 원)를 달성했다고 합니다.
1. 루이비통 (Louis Vuitton) – 472억 달러 +15%
2. 샤넬 (Chanel) – 370억 달러
3. 에르메스 (Hermes) – 310억 달러 +10%
4. 구찌 (Gucci) – 242억 달러 +13%
5. 롤렉스 (Rolex) 84억 달러 -4%
6. 까르띠에 (Cartier) – 60억 달러 -15%
7. 버버리 (Burberry) – 47억 달러 +5%
8. 디올 (Dior) – 47억 달러 +29%
9. 입생로랑 (Yves Saint Laurent) – 36억 달러 +8%
10. 프라다 (Prada) – 35억 달러 +11%